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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율적인 원격근무 방법론

by oei7l9k 2023. 4.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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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율적인 원격근무 방법론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직종에서 원격근무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원격근무에는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많습니다. 따라서 효율적인 원격근무 방법론을 소개합니다.

1. 충분한 의사소통

원격근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의사소통입니다. 이메일, 메신저, 온라인 회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의사소통을 합니다. 이 때, 각자의 의견을 충분히 이야기하고 서로의 생각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일정관리

원격근무에서는 자유로운 시간관리가 가능해지므로, 일정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자의 할 일 목록과 우선순위를 정하고, 일정에 따른 업무를 진행합니다.

3. 집중과 분산

원격근무에서는 집에서 일을 하기 때문에 주변환경에 더욱 민감해집니다. 따라서 집중을 해야하며, 때로는 분산되는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회사에 있는 동안에는 업무에만 집중하고, 일을 마치면 청소 등의 가사일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이처럼 원격근무에서는 의사소통, 일정관리, 집중과 분산을 위한 습관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효율적인 원격근무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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